울산대학교 | 회계학과
본문바로가기
ender

대학원안내
대학원소개

SNS Share

대학원소개

Global Accounting & Tax Professionals.

21세기를 위한 자본시장의 파수꾼, 금융시장의 꽃
경영학과는 기업경영의 각 기능인 인사/조직, 생산, 재무, 마케팅, 계량경영, 국제경영, 회게 및 경영정보에 관한 전문 교과과정을 갖추고 기업경영과 관련된 학문적 또는 실무적 지식을 함양한 전문적 경영인을 양성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또한 기업과 사회의 발전에 필수적인 기업가 정신, 현실에 안주하지 않는 도전정신과 혁신, 미래를 향한 비전, 조직을 선도하는 리더십, 문제를 창의적으로 해결하는 의사결정능력, 국제화 시대에 세계를 무대로 활동할 수 있는 외국어 능력, 정보화 시대에 걸맞는 컴퓨터 사용능력 등을 갖춘 행동적 경영인을 양성하고자 한다.

전화 : 052-259-2912
팩스 : 052-259-1713
위차 : 일반대학원(24-316)


교육목표
경영학과는 지식기반사회에서 필요로 하는 고급인력을 양성하기 위해 교육의 혁신성과 수월성을 지향하면서 보다 실용적인 지식과 능력을 배양하는 데 교육의 역점을 둔다. 경영학과는 경영학에 대한 이론적 지식뿐만 아니라 실제현장에서 이를 응용하고, 당면한 경영여건 속에서 최선의 의사결정을 할 수 있는 능력을 배양시킨다.경영학과는 지식기반사회에서 필요로 하는 이론과 경험을 겸비한 고급인력을 배출시킨다.


교육내용
1. 각과정의 수료학점은 석사과정 최소 27학점, 박사과정 최소 36학점으로 한다.
2. 석사과정에서 이수한 학점 중 석사과정의 수료에 필요한 학점을 초과하여 이수한 학점은 대학원위원회의 승인을 거쳐 최대 6학점까지 박사과정의 수료 학점으로 이전할수있다.
3. 본 학과는 마케팅, 인사조직, 생산, 재무, 회계, 경영정보, 국제경영, 경영과학의 8개 세부전공 논문연구분야를 둔다.
4. 전공공통 과목 중 석사과정과 박사과정은 9학점 이상 이수하여야 한다.
5. 각 과정의 타과 전공과목 인정은 지도교수의 승인하에 9학점까지 취득할 수 있다.
6. 각 과정의 논문연구 과목과 세미나 과목은 석사과정 각 3학점, 박사과정 각 6학점까지전공학점으로인정한다.
7. 석사과정 학생 중, 학부 경영학 비전공자(외국인포함)의 경우 대학원 수료학점과 별도로 학부 경영학전공 필수과목을 15학점 이상 이수하여야 한다. 단, 학부에서 이수한 경영학 필수과목은 차감할 수 있다.
8. 박사학위 청구자는 제안서발표, 중간발표심사, 최종발표심사를 공개적으로 실시하여야 한다.
9. 박사학위 청구자는 학위논문 최종발표심사 신청 전까지 전국규모이상 학술지에 1편 이상의 논문을 게재(혹은 게재예정확인)하여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