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대학교 | 회계학과
본문바로가기
ender

학과안내
학과소개 및 교육목표

SNS Share

학과소개 및 교육목표

Global Accounting & Tax Professionals.

21세기를 위한 자본시장의 파수꾼, 금융시장의 꽃
울산대학교 경영대학 회계학과는 1991년에 개설된 이후 짧은 역사 속에서 많은 발전을 해 오고 있다. 1995년 첫 졸업생을 배출한 이후 졸업색들은 회계사 및 세무사 등 자격증 취득을 비롯하여, 기업체 및 공공기관에서의 전문인으로 활동하고 있다.
경영대학 회계학과는 전문적이며 실무중심적인 회계학, 세무학 및 경영학의 전반지식 습득, 회계 시스템의 구축 및 관리와 같은 글로벌사회에서의 현실 응용능력 배양, 창의적이고도 미래지향적인 사고 등 글로벌 사회 및 국가에 봉사할 수 있는 능력과 윤리관을 교육하고 있다. 그리고 기업의 내·외부 환경에 대한 정확한 이해와 올바른 판단력으로 합리적 의사결정을 할 수 있는 교육과 소양을 갖춘 전문회계인, 전문세무인, 전문금융인을 배출하고자 회계학 분야의 우수한 교수님들과 함께 노력하고 있다.


교육목표
회계학과의 교육목표는 경영학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를 바탕으로 회계, 세무 및 금융에 관한 전문교육을 통하여 점차 글로벌화 되어 가고 있는 기업들이 필요로 하는 국제적인 안목을 갖춘 전문회계인, 전문세무인 및 전문금융인을 양성하는 데 있다.


교육내용
아이콘회계학 : 재무회계, 중급회계, 고급회계, 관리회계, 원가회계, 회계이론, 회계감사, 재무제표분석, 국제회계, 비영리회계, 회계정보시스템 등
아이콘세무학 : 기업법, 조세법, 법인세회계, 소득세회계 등
아이콘경영학: 경영학원론, 기업통계학, 조직행동론, 계량경영학, 재무관리, 생산관리, 마케팅, 기업재무분석 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