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3년 식품영양학전공 하계 영양사 현장실습 신청 안내 (3,4학년) ※ | |||||||||||||||||||||||||||||||||||||||||||||||||||||||||||||
작성자 | 관리자 | 작성일 | 2023-05-22 | 조회수 | 1158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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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3년 식품영양학전공 영양사 현장실습 안내문 ◈첨부파일 및 이미지가 안뜨는 경우, 학과사무실로 바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 학과사무실 문의 시, 안내문 오탈자 및 기간 문의 등은 가능하오나 실습 업무 관련하여 안내드릴 수 없으므로 참고 부탁드립니다. 또한 선발 기준은 실습 담당자 및 교수님께서 판단하시는 부분으로 답변드릴 수 없습니다.
1. 울산대학교 영양사 현장실습 협조기관 가. 기관별 현장실습 기간 안내 * 신청 시, 개인 일정 (아르바이트, 8월 졸업, 여행 등) 과 겹치지 않도록 기간 확인 바랍니다.
나. 실습기관 안내사항 *실습생 선발 후 실습기관별 담당자 연락처 및 준비물 별도 안내 예정. 2. (위) 협조기관 실습 희망자 가. 선발 순서 1) 지원서 양식 작성 후 메일 제출 ★★★ - 제출 방법: 1지망 기관과 희망시기(차수) 선택 후 첨부된 지원서 양식으로 제출 - 제출 기한: 5. 22 (월) 오후 3시 ~ 5. 29 (월) 오후 3시까지 ※ 위의 기한 전, 후로 제출한 신청서는 접수 불가. - 메일 작성 양식
※ 위 메일로 신청해야 하며, 그 외의 주소로 신청서 제출 시 접수 처리 불가.
2) 실습생 선발 - 제출된 지원서를 토대로 실습생 선발 (선착순 X) - 실습대상 : <식품영양현장실습과제연구> 과목을 이수한 3,4학년 학생 - 1차 선발명단: 6.7(수) 또는 6.9(금) 공지 예정 - 희망 기관 및 차수를 최대한 반영할 것이나, 인원조정으로 인하여 임의로 변경 될 수 있음. (개별 연락 후) - 다수의 학생들에게 평등하게 실습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중복 신청 불가 (=이미 실습에 참여한 사람 불가)
3. 타기관 실습 희망자 (개별적으로 실습 진행 시) 가. 진행 순서 1) 실습 기관과 협의 후 학과사무실로 메일 발송 - 반드시 실습 시작 전 (최소 2주일 전) 에 학과사무실 메일로 알려야 함. ( -> 학점 누락 방지용이므로 메일 발송 필수 ! ) - 실습에 필요한 비용,서류 등을 미리 확인하고 알려야 함. - 메일 작성 양식
2) 협조공문 발송 - 타기관에 협조공문 발송이 필요할 경우, 최소 5일 전에 학과사무실을 통해 공문 발송.
4. 실습생 공통 사항 * 영양사 현장실습은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하루 8시간 평일 총 10일 간 진행하여 80시간을 이수합니다. 단, 기관별로 출근시간이 다를 수 있음을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가. 실습 기간 중 태도 불량으로 경고 시 실습이 중단될 수 있음을 유의하여 성실한 태도로 실습에 참여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나. 실습 진행 시 보건증과 실습가운 필수, 기타 머리망 또는 주방모자 등 기관에서 필요로 하는 물품을 빠짐없이 준비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다. 실습에 방해가 되지 않도록 시계 외 과도한 악세사리를 금지하며, 편한 복장 및 신발을 준비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라. 병원의 경우, 과도한 네일아트 및 염색은 삼가 주시기 바랍니다. (기관 요청사항)
마. 실습시작 최소 2주전부터는 잦은 외출이나 사람이 많이 모이는 장소에 방문 자제 바랍니다.
5. 실습 시 제출서류 (선발 후 참고)
1) 도착신고서
-실습 첫째 날 도착신고서를 작성하여 당일 내 학과사무실 이메일로 발송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메일주소 : ushy0731@gmail.com -정해진 일정에 실습을 나가지 못하는 경우, 우선 기관 담당자와 일정을 조정한 후 변경된 일정을 학과사무실로 반드시 알려주시기 바랍니다.
2) 실습일지 ★★★
- 실습일지는 <영양사 현장실습> 학점을 부여하기 위한 자료임으로 빠짐없이 작성 부탁드립니다. ex) 학번과 이름표기된 표지, 자기소개서, 보건증 사본, 배치도, 서명 등 - 1) 현장실습평가표 와 2) 실습완료 증명서는 담당 영양사님께 작성을 부탁드리고, 실습종료 후 실습일지와 함께 제출하거나 기관을 통해 우편으로 제출 부탁드립니다.
- 실습일지 제출은 다음 학기 개강 후 2주 이내로 학과사무실로 제출받으며, (공지 예정) 모든 실습일지 검토를 마친 후 여름방학 계절학기 학점으로 성적이 부여됩니다. -성적은 패논패로 진행되며, 계절학기 학점은 중간고사 이후~기말고사 이전에 확인할 수 있습니다. -실습일지 작성은 자필 또는 한글파일로 작성하여 주시고, 모든 서류는 출력하여 한 개의 파일로 철 한 뒤 제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또한 활동자료는 분실되지 않도록 정리하여 제출 바랍니다.
☎현장실습 관련 문의☎는 이메일로 받습니다. 문의 메일 : hy0731@ulsan.ac.kr (빠른 회신 가능) 안내문을 정독한 후 궁금한 사항 문의 주시기 바랍니다. **실습과 관련된 모든 사항은 유윈스 학부공지사항 및 식품영양학 학과홈페이지에 게시되어 있으며, 학과단톡으로도 안내가 되오니 빠짐없이 확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공지사항을 확인하지 않아 발생하는 일은 책임지지 않으며, 특히 학과 번호가 차단되어 있거나 연락 두절로 인해 문제가 발생하지 않도록 미리 확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