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대학교 | 경영학부
본문바로가기
ender

전공소개

경영학(야간)전공

전공소개
전공이미지
경영학(야간)전공

"4차 산업혁명 시대를 이끄는 융합형 경영전문 인력 양성"

경영학(야간)전공은 울산지역 경제와 지역사회의 발전을 이끌 유능한 전문 경영 인력을 양성하고 있다.
21세기는 글로벌화와 지식정보화로 대변되는 불확실성의 시대이다. 지속적인 불확실성에 직면한 기업 및 조직은 글로벌 마인드와 창의적 자세를 갖춘 전문 경영인력을 필요로 하고 있다. 이러한 조직의 환경적 도전에 대응하기 위하여 본 전공은 실무적 경험과 지식을 갖추고 있는 직장인 및 개인사업자 등을 대상으로 경영학의 전문 지식과 현장응용능력을 습득케 하고 있다.
또한 창의적이고 혁신지향적인 사고를 함양함은 물론 사회적 책무를 다하는 윤리경영 마인드를 고취시키고 있다. 1933년에 본 전공의 전신인 산경대학 경영학과가 개설되어 울산지역 경제와 지역사회의 발전에 일익을 담당하고 있는 경영인력들에게 지속 학습의 기회를 제공하여 경력개발과 자기실현을 성취케 하고 있다.
취업자 특별전형, 지속 학습 기회 제공, 현장 중심 교육 등을 특징으로 하는 교육시스템을 갖추고 있으며, 본 전공 졸업생들은 울산지역 대기업의 임직원을 포함하여 중소기업의 CEO, 지방자치단체 및 공공기관의 중견 및 고급관리자로 활동하는 등 그 능력과 역량을 인정받고 있다.

교육목표
경영학부 경영학전공(야간)은 창의적이고 긍정적인 사고를 바탕으로 전문경영지식과 현실응용늘력을 갖추어 울산지여 경제와 지역사회의 발전을 넘어 4차 산업혁명 시대를 이끄는 융합형 경영전문 인력 양성을 교육목적으로 한다.

전문적인 경영지식의 습득

현실응용능력 배양

창의적이고 미래지향적인 사고의 함양

사회적 책무를 다하는 사회적 윤리관 배양



특장점

1998년 이래 취업자 특화의 야간 과정 운영

일/학업 병행 시스템의 선도적 학사운영

경영 현장 혁신의 구상과 실천을 이끄는 이론 및 실제 사례 교육



졸업 후 진로

취업자의 직장 내 경력 상승

울산지역 대기업, 공공기관 등 경력 사원 이직

벤처 및 중소기업 창업 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