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
05.
교육부 지원 지자체-대학 협력기반 지역혁신 사업 선정
-
04.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주관 현장연계 미래선도인재양성 지원 사업 선정
2017
-
07.
사회맞춤형 교육과정 모듈 사업
자동차 융복합 전문인력과정(현대자동차 그룹) 추가
2013
-
08.
현대자동차그룹 자동차트랙 설치 협약 체결
2012
-
04.
교육과학기술부 주관 산학협력선도대학육성사업(LINC)의 그린카 특성화 프로그램 참여
2011
-
03.
현대중공업지원일류화사업 선정(5년)
기계자동차공학부와 항공우주공학과를 기계공학부로 통합
2010
-
06.
교육과학기술부 주관 광역경제권 선도간업 인재양성사업에 기계자동차공학부가 참여한 '그린카 인재양성센터' 선정(4년)
2006
-
09.
수송시스템연구센터 조선해양항공기술연구소로 명칭 변경
2005
-
06.
항공우주공학전공을 수송시스템공학부로부터 항공우주공학과로 분리
-
03.
중앙일보 주관 기계/자동차공학부 전국 자동차공학과 평가에서 학생교육 및 성과부분 전국 1위
2004
-
08.
교육인적자원부 주관 지방대학혁신역량강화사업(NURI)에 기계/자동차공학부 참여학부로 선정(5년)
2003
-
10.
기계/자동차공학부를 기계자동차공학부로 명칭 변경
2002
-
11.
기계/자동차공학부 한국공학교육인증원(ABEEK)으로부터 공학교육 인증 획득
-
04.
산자부 지정 지역기술혁신센터(TIC) 설립
1999
-
03.
기계공학부와 자동차공학과를 기계/자동차공학부로 통합
육부 주관 BK21 지방대학육성사업에 참여대학으로 기계/자동차공학부 선정(7년)
1998
-
05.
'기계부품 및 소재특성평가연구센터'가 과학기술부 - 한국과학재단 주관 RRC 사업으로 지정
공과대학 부설 기계기술연구소 설립
-
03.
학부제 실시에 따라 기계공학과를 기계공학부(기계공학전공)로 명칭변경
항공우주공학과를 수송시스템공학부의 항공우주전공으로 통합
공과대학 부설 수송시스템공학연구센터 설립
교육부 지정 특성학부로 수송시스템공학부 선정
1997
-
03.
야간은 산업경영대 기계공학과에서 모집하는 것으로 변경(정원 60명)
1996
-
03.
기계공학과와 생산기계공학과를 기계공학과로 통합(정원: 주간 150명, 야간 40명)
1994
-
03.
교육부 [대학학과평가]에서 기계공학과 우수학과로 선정
1993
-
02.
생산기계공학과 신설(정원 40명)
1992
-
03.
자동차공학과 신설(정원 40명)
1991
-
03.
항공우주공학과 신설(정원 40명)
1985
-
03.
종합대학교로 승격
1979
-
03.
증원(400명), 야간 기계공학과 신설(정원 50명)
1977
-
03.
기계공학과의 조선공학전공을 조선공학과로 분리
1976
-
02.
준교사 양성학과로 지정(표시과목: 기계, 조선)
1973
-
03.
기계공학과에 조선공학전공 신설
1970
-
03.
울산공과대학 개교, 기계공학과 개설(정원 40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