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대학교 | 산업대학원
본문바로가기
ender

공지사항

포토앨범

사단법인 한국 TOC협회와 양해각서 체결
작성자 산** 작성일 2011-05-16 조회수 642

울산대학교 산업대학원-한국TOC협회 교육협력 MOU 체결

 

울산대학교 산업대학원(원장 박주철)과 사단법인 한국TOC협회(회장 윤덕균)는 지난 11일 울산대 산업대학원에서 TOC전문가 양성에 관한 양해각서를 체결하여 TOC이론의 교육과 보급에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TOC는 제약이론이라고 불리는 경영혁신기법으로 병목에 집중하여 이를 개선함으로써 전체의 효율을 향상하고자 하는 기법이다. 적은 비용으로 많은 효과를 달성할 수 있어 근래에 많은 기업에서 이에 대한 관심이 증대되고 있다. 70년대 후반 이스라엘 출신 물리학자인 앨리 골드랫 박사에 의해 창안되어 한국에는 더 골(The Goal)’이라는 책자를 통해 소개되어 선풍적인 인기를 끈 바 있으며 이후 이에 대한 보급이 활발히 이루어지고 있다.

이번 협약은 울산 및 인근 지역에 TOC 이론을 보급하고 교육하는데 양자가 상호 협력한다는 것을 주된 내용으로 하며 그 일환으로 울산대학교 산업대학원은 2011 2학기부터 산업경영석사과정 전공 내에 TOC전문가양성과정 트랙을 설치하여 운영하기로 하였다. 이 과정을 수료하는 경우 산업경영석사학위와 함께 한국TOC협회가 인증하는 전문가 자격증을 수여하기로 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산업체가 많은 울산지역을 중심으로 TOC보급이 활발히 이루어질 것으로 기대되며 서울 중심으로 이루어지는 혁신 전문가양성이 울산에서도 수월하게 이루어져 울산지역 내 전문인력의 양성에 큰 기여를 할 것을 기대된다.

울산대학교 산업대학원은 2011 2학기부터 TOC전문가 양성과정과 함께 6시그마MBB전문가 양성과정도 함께 개설하여 지역 내 혁신인력 양성을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현재 이에 대한 지원자 모집을 진행하고 있다. 자세한 사항은 울산대학교 산업대학원 홈페이지(http://industry.ulsan.ac.kr)에 안내되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