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대학교 | 평생교육원
본문바로가기
ender

교육원 소식

월별 소식

현대미술실기과정 작품 전시회_꽃보다 그림
작성자 김** 작성일 2009-07-03 조회수 1833

무거갤러리에서 ‘꽃보다 그림’ 주제로
 

  평생교육원 현대미술실기과정 수강생들이 그동안 배웠던 기량을 맘껏 뽐내는 작품전시회를 열었다. 
  
  지난 5월 27일(수) 5시 오프닝을 시작으로 오는 30일(토)까지 열리는 이번 전시회는 16명의 학생들의 작품들로 꾸며졌다.


 
평생교육원 원장님을 비롯해 현대미술실기과정 김섭 교수와 수강생들이
무거갤러리에서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현대미술실기과정 김섭(서양화전공) 교수는 “이번 전시회는 그동안의 풍경과 정물이 차지했던 부분을 현대미술로 바꾸고자 하는 노력의 한 부분이다”며 “울산은 아직 미술이 척박한 도시임에도 불구하고 울산대에서 이렇게 현대미술을 지향한 점이 좋으며, 앞으로도 계속 전시회를 열어 현대미술을 지켜나가고자 한다”고 밝혔다.


  올해 전시회에는 A반 13명, B반 8명 등 모두 21명의 학생 중 16명의 학생이 작품 40여 점을 출품했다.


 
▲전시회에 출품된 작품들과 작품을 감상하고 있는 사람들의 모습들.

   

  현대미술실기과정 B반 최경옥 반장은 “이렇게 전시회를 열기까지 많은 부끄러움과 두려움이 있었지만 교수님의 도움으로 여기까지 올 수 있었다”며 “지인으로부터 평생교육원에 현대미술 수업이 있다는 것을 알고 우연한 계기에 강좌신청을 하였는데, 정말 잘 했다는 생각이다”고 전시회 소감을 밝혔다.


  또 “아줌마이기에 발상이 잘 안 되는 부분이 있지만 틀을 깨려는 많은 노력을 하고 있고, 앞으로도 작품 활동을 계속 이어나가고 싶다”고 덧붙였다.  

 


자료출처 : UOU NEWS TODAY
http://www.ulsan.ac.kr/unews/today/studentnews.aspx?o=R&a_no=93&b_id=N4&ftnm=title&ftcnm=contents_txt&filter_value=%ed%8f%89%ec%83%9d&x=19&y=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