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대학교 | 평생교육원
본문바로가기
ender

교육원 소식

월별 소식

최고여성 초청특강_성진지오텍 전정도 회장
작성자 김** 작성일 2009-07-03 조회수 1264

'엄마의 믿음과 변화' 주제 특강

최고여성지도자과정, 평생교육원 발전기금 200만원 전달

 

  평생교육원(원장 박노석)이 6월 17일 오후 2시 행정본관 5층 강당에서 울산지역 향토기업 성진지오텍 전정도 회장을 초청해 최고여성지도자과정을 대상으로 특강을 진행했다.

 
전 회장은 이날 '엄마의 믿음과 변화'를 주제로 기업가로서 자기성공담을 전하면서 초고속 성장 시대에는 카리스마가 넘치는 '한석봉 어머니형', 경제 발전 시대에는 교육과정을 관리해주는 '강남엄마형'이었다면 다문화 창의력이 강조되는 현재에는 동기 유발을 촉진하는 '코치엄마형'이 되어야 한다고 주장했다.

 
이어 "자녀의 성공은 엄마의 리더십에서 출발하며, 엄마가 믿음으로써 자녀를 위한 조력자가 된다면 자녀는 성공적인 삶을 살 수 있는 인격체로 성장한다"고 강조했다.

 
전 회장은 1989년 창업해 1999년 500만불 수출탑, 2001년 오천만불 수출탑, 2006년 1억불 수출탑, 2008년 3억불 수출탑을 수상했으며, 미국의 벡텔과 엑슨모빌을 비롯해 프랑스 시뎀, 일본의 치요다 등 초우량 글로벌 기업과 파트너십을 구축하는 등 성진지오텍을 글로벌 에너지 설비제조 전문기업으로 성장시켰다.

  한편 이날 특강이 끝난 뒤 최고여성지도자과정(회장 김명희)은 김도연 총장에게 평생교육원 발전기금으로 200만 원을 기탁했다.

자료출처 : 울산대학교 uou news today 
http://www.ulsan.ac.kr/unews/today/uou_news.aspx o=R&a_no=205&pageNo=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