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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부 공지사항

2019-1학기 스마트 출결 시스템 안내
작성자 김** 작성일 2019-02-28 조회수 691

스마트 출결 시스템 안내드립니다.

문의가 많은 사항만 정리하였습니다.

자세한 사항은 첨부파일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1.1.   로그인 시 자신의 대학을 잘못 선택하였을 경우

-       앱 초기화

로그인 화면 또는 설정 화면에서[앱초기화] 메뉴를 눌러 초기화하시거나 앱을 삭제 후 재설치한 다음 다시 시도하십시오.

 

1.2.   로그인이 되지 않을 경우

-       하나의 핸드폰으로 두개 이상의 계정을 등록할 수 없습니다.”

한 기기에서 여러 아이디로 등록을시도한 경우입니다. 대리출석을 방지하기 위해 하나의 단말기는 한 아이디만 등록 가능합니다.

 

  • 인증된 휴대폰이 아닙니다.”

    다른 기기로 인증 받은 아이디를 자신의 기기에서 로그인 시도 한 경우입니다. 자신이인증 받은 단말기로 로그인해주세요.

만약 휴대폰이 바뀌었다면 폰변경 신청을 통해 담당자의 확인을 받은 뒤 로그인 해 주십시오.

 

  • 아이디와 패스워드를 다시 한 번 확인해주세요.”

    아이디 또는 비밀번호가 맞지 않습니다. 올바르게 입력하였는지 확인하시고 자신의대학홈페이지에 접속하는 계정을 올바르게 기재 하였는지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앱을 학생용으로 설치되어있는지 확인해주세요.

     

1.3.   출석체크가 되지 않는 경우

-       기기 상태 점검

Bluetooth기능이커져 있는지 확인하십시오. Android는 앱 실행시 자동으로 켜지지만 iOS는 수동으로 켜 주셔야 합니다.

Android6.0 마시멜로이상 버전을 사용하는 경우 앱 첫 실행 시 물어보는 위치 권한을 허용해 주셔야 하며 위치(GPS) 기능이켜져 있어야 합니다.

기기 메모리 부족 혹은 타 앱의충돌 등의 문제가 있을 수 있습니다. 디바이스를 재시작해 보십시오.

UCheckPlus에는 출결단말을테스트할 수 있는 기능이 내장되어 있습니다.

좌측의 슬라이드 메뉴에서 출결테스트 메뉴를 선택 후 테스트 해 보십시오.

 

1.4.   접속이 불안정하다는 메시지가 나올 경우

-       인터넷 연결 상태 확인

3G/LTE혹은 WIFI로 인터넷을 정상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지 확인하십시오. 네트워크통신이 양호한 곳에서 다시 시도하십시오.

 

1.5.   지각또는 결석에서 이의신청이 되지 않을 때

-       이의신청 신청기간 확인

각 대학의 정책에 따라 이의신청가능기간이 정해져 있습니다. 이의신청 가능 기간에 시도해주십시오.

 

1.6.   웹 기반 출결관리 시스템에서 화면이 깨집니다.

  • 브라우져 호환성 확인

    인터넷 익스플로러 9를 포함한 구버전 인터넷 익스플로러에서는 웹표준 미준수 및 HTML5 지원 미비로 화면이 깨져 보이고 기능이 작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인터넷 익스플로러 버전 10 이상, 구글크롬, 파이어폭스, 사파리,에지 등 html5와 웹표준을 준수하는 브라우져를 사용해 주십시오.

     

1.7.    안드로이드 6.0이상사용자 주의사항

-      앱 실행 전 GPS를 활성화 후 앱을 실행해주세요.

-      파일,위치 엑세스 문구 나올시 허용버튼 눌러주세요.

 

1.8.    아이폰 사용자 주의사항

-      앱 실행 전 블루투스를 활성화 시킨후 앱을 실행해주세요.

 

1.9.    강의시간표가 잘못 되었을경우

-      화면 상단 우측에 새로고침 버튼을 누르신 후 다시 확인해주세요.

1.10.  출석체크가 잘되지 않을경우

-     화면 상단 우측에 새로고침 버튼을 누르신후 다시 시도해주세요.

-      앱이 최신상태이지않을 경우에는 출석체크가 잘되지 않습니다.

 

1.11.  앱 삭제 방법

-     아이폰의 경우 삭제할 앱을 지속적으로 누르면 앱에 엑스 표시가 나타나며 엑스표시를 누를경우해당 앱이 삭제 됩니다.

  • 안드로이드경우 삭제할 앱을 지속적으로 누르면 상단에 삭제 아이콘이 활성화되며삭제할 앱을 삭제 아이콘으로 끌어다 놓으면 삭제딥니다.

 

1.12.  기타 문의하실곳

-       출석관련 문의는 수업지원팀(1014)로 문의하시기바라며, 앱관련 문제의 경우 카카오톡 친구추가 ucheck 검색하면U-check고객센터로 문의하실수 있습니다.

  • 출결관련사항은 고객센터에서 도움을 드릴수가 없으며 기능적으로 잘못되었을경우 문의해주세요.

 

1.13.  오브레이 해결방법

-     페이스북메신저, CM시큐리티, 베터리세이버, 클린마스터, 스피드부스트, 블루라이트스크린필터 등을 사용하여 발생된 문제이니 이중 사용하시는 앱이 있으면 삭제후 UCheck Plus 앱을 이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