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대학교 | 행정학전공
본문바로가기
ender

공지사항
학부 공지사항

SNS Share

학부 공지사항

★[필독] 행정학과 2017-1학기 수강신청 유의사항
작성자 조** 작성일 2017-07-28 조회수 356

[필독행정학과 수강신청 유의사항

 

 

◆ 페이지의 끝까지 정독하시기 바랍니다.

학과사무실로 문의하기 전, 공지사항을 잘 숙지하고 문의하기 바랍니다.

전화로 문의 시 기본적인 전화예절을 지켜주기 바랍니다.

(소속, 학번, 이름 밝히기)

 

1. 1학년은 아래의 과목들을 반드시 수강하셔야 합니다.

구분

수강과목

비고

기필

대학생활과 자기계발

2학점

행정학개론

3학점

전선

행정학원서강독 I

2학점

교필, 교선

영어회화 I, 보고서작성및발표,

한국사와 한국문화

2학점

기선, 교선

사회과학시사영어 I,

논리와 사고,

역사란 무엇인가

2학점

총 수강학점

19학점

 

위의 가이드라인대로 수강신청을 하지 않을 경우, 추후 졸업요건이나 학점관리에 어려움이 있을 수 있습니다.

 

학생의 선택으로 인한 불이익은 학과사무실에서 책임지지 않으니 유념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1-1. 행정학원서강독I’ 의 경우, 아래와 같은 규정에 따라 개설된 1학년 대상 과목 이니, 1학년 학생들은 꼭 수강신청 하시기 바랍니다.

(규정)

2013학년도 신입학자부터는 영어강의A2강좌 이상 반드시 이수하여야 합니다.

, 영어강의B를 2강좌 이수하면 영어강의 A를 1강좌 이수한 것으로 인정합니다.

2016학년도 편입학자부터는 영어강의 A1강좌 이상 이수하여야 합니다

 

+) 영어강의 현황은 첨부파일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1-2 행정학개론의 경우 1학년 학생 대상으로 개설되는 강좌입니다.

분반이 하나밖에 개설 되지 않기 때문에 1학년 학생이 주가 되며, 재수강생의 여석이 많이 없음을 알려드립니다.

재수강을 하려는 학생들은 수강 정정기간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2. 1학년에 개설된 교과목의 재수강 신청(문의일 : 2/8 불가능, 3/6-3/8 가능)

: 1학년 학생들의 수강신청이 끝난 후에 여석이 남아있는 경우,

교수님께 허락을 받아온 학생에 한해서만 수강신청이 가능합니다.

그 이전에는 학과사무실로 전화 또는 방문하셔도 수강신청 할 수 없습니다.

 

3. 2학년은 아래의 과목들을 반드시 수강하셔야 합니다.

구분

수강과목

비고

전필

행정계량분석

3학점

교필

영어읽기쓰기

2학점

 

3-1. 현재 졸업요건에는 전필이 없지만, 올해부터 졸업요건에 전필 학점이 추가 될 예정입니다.

졸업요건 변경 처리 중에 있어 전산 상에 나타나지 않지만 전필이 추가 되는 것은 확정되었습니다.

 

따라서 행정계량분석 과목은 행정학과에 있는 단 하나의 전필 과목으로 수강하지 않을 경우 졸업이 되지 않습니다.

 

3-2. 행정계량분석 의 경우, 2학년 대상 과목이니, 2학년 학생들은 꼭 수강신청 하시기 바랍니다.

 

3-3. ‘행정계량분석의 경우, PC실에서 이루어지는 수업이기 때문에 여석의 제한이 있습니다. 해당 학년에 듣지 못했을 경우 다음 해에 듣기 어려운 과목이고, 제 때 듣지 않아 생기는 불이익은 학과사무실에서 책임지지 않습니다.

 

4. 2014학년도 신입학자부터는 중점교양에서 기초영역 2학점, 인성지혜영역 6학점 이상을 이수해야 합니다.

 

5. 교수님께 허락을 받아온 학생들은 수강신청 확인 및 정정기간(3/6 ~ 3/8)에 학과사무실에 전화 또는 방문하셔서 수강신청 하시기 바랍니다.

  허락받았다고 거짓말하는 경우에는 확인 후 수강신청 내역에서 강제 삭제됩니다.

 

6. 2016학년도 2학기부터 학사경고(평점 1.50미만)를 받는 학생은 학습상담을 받아야 하며, 미상담시 다음 학기 수강신청 불가(정규 및 계절학기)합니다.

  () 2016-2학기 학사경고자가 미상담시 2017-1학기 또는 복학 학기에 수강신청이 불가함.

   1) 상담신청 방법: UWINS->성적.졸업->강의평가및성적->학사경고자학습상담신청

   2) 학습상담 주관부서: 교수학습개발팀(052-259-1122, 신관도서관 지하1)

 

7. UWINS상의 기본정보 확인 요망

기본정보(휴대폰 번호, 주소 등)가 제대로 기재되어 있지 않을 경우의 불이익은 학생 본인에게 있습니다.

개강 전, 본인 학생포털 UWINS의 기본 정보를 다시 한 번 확인바랍니다.

 

8. 학과사무실 근무시간 및 전화번호(259-2406)

학과사무실

(15-213)

방학 중

학기 중

점심시간

근무시간

09- 15

09- 18

12 - 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