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페이스 | |||||
작성자 | 장** | 작성일 | 2015-01-05 | 조회수 | 1761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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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작품명: 스페이스
2. 제작자 : 박성준(20082480), 박민연(20092503), 김기범(20114195), 박지민(20112196)
3. 작품개요 : 대학교에 입학해서 학과 공부를 하는 3년이 넘는 기간 동안 배우고 습득한 것들인 수학적 지식(미분과 적분, 공업수학)과 프로그래밍 지식(C언어 및 다른 툴들을 연동하는 방법 등)과 멀티미디어 관련 지식 등을 모두 활용하여 사용할 수 있는 분야가 게임이라고 생각되었으며, 또한, 우리가 좋아하며 흥미가 있는 게임 개발에서도 요즘 대세인 캐쥬얼하고 간단한 조작의 슈팅 게임을 3D라는 기존에 없는 컨셉으로 재창조해보고 싶었습니다. : 하지만, 대부분의 게임 엔진은 유료이므로, 잘 사용하지 않지만 오픈 소스인 '오우거 3D 엔진'을 사용해서 3D 그래픽을 구현하며, 안정적이면서도, 참신한 게임 시스템을 가진 내부 시스템 구축을 먼저하여, 게임의 룰을 명확히 한 뒤, 남녀노소 누구나 접하기 쉬운 캐주얼하고 창의적인 컨텐츠들을 게임에 적용시켜 프로젝트를 수행하였으나, 잘 사용하지 않는 엔진이라 참고할 자료가 너무 부족하였으며, 주변에 자문을 구할 곳이 부족한 문제 등, 여러 가지 문제가 너무 많아 처음에 원하던 만큼의 컨텐츠 추가는 이루지 못하였습니다. : 하지만, 기본적인 게임 구성과 게임 플레이는 가능하므로, 대학교에서 배운 지식을 바탕으로 대학교에서는 배울 수 없는 지식을 습득하고 기존에 대학교에서 배운 지식을 활용하여 새로운 분야에 도전하여 커다란 성과를 얻었다고 생각하게 되는 작품입니다.
4. 향후 계획 : 기본적인 게임 구성은 거의 완성단계에 이루었으나, 처음 예정했던 독창적인 컨텐츠들은 기본 게임 구성이 거의 완벽한 수준으로 마무리 되면 바로 시작할 계획입니다. : 독창적인 컨텐츠들은 개발 과정에서 아이디어가 나오는대로 메모하여 왔기 때문에 많은 아이디어가 있으며, 개발만 하면 될 것입니다. 또한, 게임을 어떻게 하면 더 사용하기 편리하게 편리성을 제공하고, 게임 시작 및 진행에 따른 게임의 정보를 바탕으로 사용자로 하여금 이를 바탕으로 신뢰하면서 게임을 할 수 있도록 게임을 설계하는 것을 목표로 마무리 수정 및 보완과 피드백 수렴 등이 계획되어 있습니다.
5. 기대 효과 : 소비자들의 재미를 보장하고 좋은 게임성과 독창적인 컨텐츠를 가진 게임을 만들어 낸다면 PC게임용 3D 비행 슈팅 게임에 새로운 가능성을 보여주는 결과가 될 것이라 기대합니다. 또한 이 프로젝트가 추가적으로 완성되어 성공적으로 결과가 나온다면 이를 활용 하여 공모전이나, 다른 기업에 퍼블리싱 등을 통하여 상업적 활용을 통해 이익을 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
- 첨부파일
- noname01.jpg